life

[충남생태환경교육아산공방]아산마을교육공동체 협의체 구성과 운영 마을포럼 참석하였습니다

환경교육사 이유미 2023. 10. 20. 00:01
반응형

안녕하세요
환경교육을 다양하게 접근하고 있는
환경교육사이자 오월랑공방지기인
이유미입니다.
저는 마을교사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.
사실 마을교사라는 호칭이 부담스러울 만큼 적극적으로 마을학교 추진에 힘이 되어드리지는 못하고 있거든요 ㅠ
그리고 약각늬 괴리감?이라고 해야하니요?
사업가로서인지 학부모로서인지 조금은 혼란스럽기도 합니다
그럼에도 불구하고 짬나는 대로 자리 마련해 주시면 참석하려고 합니다.
다만 다음 회차에는 일정상 참여가 어려워 속상하긴 하다라구요 ㅠ

토온자들의 구성을 살펴보니 완성형과 시작형과 그 사이의 활동형이 섞여 있는 것으로 판단되네요.
우리 마을도 발벗고 나서는 사람이 있으면 좋으련만.. 애쓰고 있는ㄴ 마을교사님들 보면서 안타깝게 도움을 드리기가 어렵네요 ㅠ
일정상 ㅠ
그래도 제 나름의 최선을 다했습니다.

다음 포럼에서는 아산시 시간위의 마을 교육 네트워크를 구성한다고 하시네요.
비록 저는 5회차 참석은 힘들지만 좀 더 체곟하 되는 것에 의의를 두고 관심 갖겠습니다.
3년이면 될거라고 하셨지만 6년차인 지금도 쳬계화 조차 되지.읺응 시 단위의 마을교사 모임을 보며 안타깝기만 합니다
좀 더 관심 갖고 저 나름의 준비된 자세로 노력하며 기다리겠습니다.
제가 할 수 있는 환경교육사의 관점에서 마을공동체에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.

#오월랑공방
#환경교육사
#풍남새활용
#아산공방
#아산새활용
#마을교사
#마을교육
#평샹교육
#아산마을공동체활성화
#아산시교육지원청